본문 바로가기

2025/0321

[서평] 오늘도 묻지 않는 그대에게 | 최영신 ​​📖 오늘도 묻지 않는 그대에게 | 최영신​1. 도서 정보제목: 오늘도 묻지 않는 그대에게저자: 최영신출판사: 미다스북스출간 연도: 2025.03.14​2. 이 책을 읽게 된 이유출판 전부터 최영신 작가님의 책이 너무 궁금했다. 그래서 출판과 동시에 교보문고로 달려갔다. ​따끈따근한 신간 자기 계발 책 매대에 놓여 있어서 찾기 쉽고,자리에서 20분 읽고 바로 드림 서비스로 구매했다.​ ​​책을 읽으며 ​다양한 생각들이 스쳐갔다.작가님의 삶의 과정들이 고스란히 녹아들어내용에 몰입하며 읽었다.​단순한 에세이가 아니라,마음을 울렸다.​"사연 없는 사람은 없다."라는 말처럼누구나 삶을 살다 보면 어려운 시기가 찾아온다.​그때 지혜롭게 삶을 만들어 가는 과정들이기록되어 매우 유익한 책이다.​자신이 원하는 답을.. 2025. 3. 31.
[서평] 부자의 독서법 | 송숙희 ​​📖 부자의 독서법​1. 도서 정보제목: 부자의 독서법저자: 송숙희출판사: 토트출간 연도: 2022.05.25​2. 이 책을 읽게 된 이유사실 2/3을 읽고 책장 깊은 곳에 있던 책이다.저자의 다른 책 "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"를읽다가 비슷한 내용이 오버랩되어 책장을 찾아봤다.​"부자의 독서법"이라는 책을 발견하고 저자를 찾아봤다.송숙희 작가의 이름이 쓰여 있었다. 그 순간 책을 완독하지 않고 그냥 넣어둔 그 당시 '나'에게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다.​이번 계기로 터닝포인트가 되었다.시간은 중요하지 않으니,완독 후 기록하자! ​당시 많은 책을 읽으면서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"독서" 임을 깨달았다.그래서 궁금했다. 그들의 독서법이 따로 있을까? ​무작정 오프라인 서점으로 달려가매대에서 .. 2025. 3. 27.
[서평]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 | 송숙희 ​​📖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​1. 도서 정보제목: 무자본으로 부의 추월차선 콘텐츠 만들기저자: 송숙희출판사: 북새통, 토트 출판사출간 연도: 2021.09.09​2. 이 책을 읽게 된 이유서평을 쓰기 앞서 소름이 쫙~ 돋았다.과거에 읽은 책 중 비슷한 내용과 흐름이 생각났다.한참 고민하다가 오늘 완독 후 저자가 그동안 쓴 책 목록을 봤다.​내 책장에 "부자의 독서법" 이 꽂혀 있었고,2/3을 읽은 흔적을 발견했다. 끝까지 읽지 않아서 기억이 나지 않은 것 같다.​당시 "부자의 독서법"을 구매한 이유는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경제 서적을 많이 봤었다."부의 추월차선, 레버리지,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" 등​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"독서"였다.그래서 부자, 독서법 키워드를 검색하여구매했던 기.. 2025. 3. 24.
[서평] 프로세스 이코노미 | 오바라 가즈히로 ​​📖 프로세스 이코노미 | 오바라 가즈히로​1. 도서 정보제목: 프로세스 이코노미저자: 오바라 가즈히로출판사: 출간 연도: 2022.05.03​2. 이 책을 읽게 된 이유어릴 적부터 우리가 자주 듣는 유명한 말이 있다."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하다."​하지만,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결과 중심의 삶을 살았다.학생 시절에도 점수, 성적에만 포커스를 두고그것을 얻기 위한 과정은 신경 쓰지 않았다.​오로지 좋은 결과를 위해서만 노력했다.만약 좋은 과정을 위해 노력했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든다.​요즘 들어 나도 무언가 나만의 색깔을 만들고 싶은데, 과연 찾을 수 있을까? 어떻게 할까? 지금 나의 성장 과정을콘텐츠로 만들고 싶은 시기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.​지금까지 나의 경험을 콘텐츠 하기 위해 아웃풋(결과)만 .. 2025. 3. 24.
[서평] 퍼스널 브랜딩 | 촉촉한마케터 조한솔 ​​📖 퍼스널 브랜딩 | 촉촉한마케터 조한솔​1. 도서 정보제목: 퍼스널 브랜딩저자: 촉촉한마케터(조한솔)출판사: 초록비책공방출간 연도: 2022.08.10​2. 이 책을 읽게 된 이유사실 제목을 보고 단순 마케팅 책으로 생각하며 읽었다.하지만 이 책의 핵심은 마케팅의 본질을 알려주는 책이다.​마케팅, 브랜딩, SNS, 책의 기초는 "글쓰기"이다.저자가 어떤 글을 쓰는지에 따라 달라진다.  이 책은 글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준다.내가 내린 퍼스널 브랜딩의 본질은 "나의 생각과 감정을 그대로 글로 표현하는 것"이다.​처음부터 수익을 바라고 단순 카피 라이팅으로 지식을 전달하는 글은 당일 조회는 나올 수 있어도진짜 중요한 나의 글과 블로그에 관심도 없다.​그런 글이 아닌 나의 글을 보고 나에 대해 궁금할.. 2025. 3. 18.
🔟 자기 개발로 시간 낭비 없는 군생활 | 스마트하게 군생활 하는 방법 | 진급·장기복무 걱정 끝 ​​안녕하세요!어느덧 군대에서 다양한 자기개발로시간 낭비 없는 군 생활 노하우에 대해 소개하는10번째 마지막 이야기입니다.​마지막에 어떤 내용을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제가 13년에 입대하여 지금까지 약 12년 군 생활하며다양한 직책, 임무 등 경험을 토대로 어떻게 군 생활을 하면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지 공유하겠습니다.​먼저 글쓰기에 앞서 간단한 질문을 하겠습니다.​여러분의 군 생활 목표가 무엇인가요?인생의 목표가 무엇인가요?​단순히 안정적인 삶? 진급? 이 목표라면이 글은 도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​우리가 살아가는데 목표가 없으면 방향을 잃고떠도는 인생을 살게 됩니다.​군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.단순히 장기 복무, 진급, 안정적인 삶이 목표라면하루하루 지루한 군 생활을 하기 쉽습니다.​당장은 안정적인 .. 2025. 3. 14.